본문 바로가기
EDM/디제잉 배우기

디제잉 배우기 - 0주차

by Jobapp 2018. 4. 22.

디제잉배우기 0주차


근래 유튜브, 사업을 시작한 친구들이 작은 성과들을 이룩해 내는 것을 보며 나도 고민만 하지말고 일단 시작해야겠다고 마음먹은 게 두가지가 있다.


하나가 바로 블로그, 나머지 하나가 디제잉이다.


디제잉은 유튜브로 독학을 하려고 했으나, 1주일의 노력끝에 혼자서는 힘들다는 것을 깨달음.


그래서 인터넷 검색을 통해 한 분과 컨택하게 되었다.


주중에는 도저히 시간이 안되서 주말에 방문하기로 하고 어제 다녀왔다.



레슨받을 장소는 3층 건물의 3층. 테라스가 있는 홀 한켠의 작은 작업실이었다. 


작업실에서는 애플사의 MAC 과 천으로 덮여있는 DDJ와 CDJ 장비 몇대를 봤다.





DJ쌤 : 어떤 음악을 하고 싶으세요?


나: : 딥하우스, 퓨처 쪽으로 하고싶어요.


DJ쌤 : 모든장르를 다 가르쳐드리기는 하는데 처음에 하실때에는 자기가 원하는 장르를 하는게 좋아요.  

        제가 일단 하는거 조금 보여드릴께요.


(DJ쌤께서는 SERATO DJ로 힙합음악 3개정도를 믹스해서 보여주셨다. 화려한 스크래칭과 피치 조절을 아주 능숙하게 조절하시며 비트에 맞춰서 리듬을 타시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약간(?)의 시범이 끝난 후 나는 자연스레 박수가 나왔고, DJ쌤께서는 고맙다고 하셨다.)




처음 연락을 했을 때 부터 나는 시작할 마음이 있었고, 잠깐 앉아 이야기를 하자고 했다.




DJ쌤 : 일단 레슨에 사용할 소프트웨어는 SERATO DJ와 RECORD BOX를 사용한다고 해요. 노트북 가지고 계세요?


나 : LG 그램 작년도꺼를 가지고 있어요.


DJ쌤 : 그정도면 사양은 충분하네요. 노트북에 SERATO를 깔아서 숙제나 연습하실 때 사용하셔야 하거든요.

        장비 구매 계획은 있으세요?


나 : 일단 조금 배워보고 구매하려고요.


DJ쌤 : 좋은 생각이네요. 어떤 장비 혹시 생각하고 계세요?


나 : DDJ-SB2 나 DDJ-SB3요.


DDJ-RX (약 140만원)





DDJ-SB2 (약 40만원)



DJ쌤 : 그것도 좋은데 DDJ-RX 를 추천해요. 취미로 계속하실거면 장비업을 하실텐데 처음부터 DDJ-RX구매하시는걸 추천해요. 더 궁금하신거 있으세요?


나 : 음원은 제가 준비를 해야 하나요?


DJ쌤 : 처음에는 제가 가진 걸로 연습하실거에요. 나중에는 음원 준비해 오셔야 해요. 최종적으로는 원하시는 음악을 틀고 싶으실거잖아요. 음질 좋은걸로 준비하셔야 해요.


나 : 레슨받으시는 분들 실력은 어느정도인가요?


DJ쌤 : 초급 중급 고급있고, 3개월 배우시면 어느정도 실력이 많이 올라오실거에요. 그리고 토요일마다 여기서 파티를 하는데 레슨받으신 분들도 라인업에 들어가시고 잘 트세요. 토요일 레슨받으시고 시간되시면 파티에서 어떻게 하시는지 눈으로 보는것도 괜찮으실거에요.




레슨 과정은 믹스 - 스크래치 - 저글링 으로 진행된다고 한다.  또 아비치의 요절 ㅠㅠ 얘기로 공감대를 형성했다.



다음주가 너무 기대된다. 한주 한주 배우면서 글도 계속 포스팅 할 예정이다.

'EDM > 디제잉 배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제잉 배우기 - 3주차 (2)  (0) 2018.05.16
디제잉배우기 - 3주차 (1)  (0) 2018.05.14
디제잉배우기 - 2주차  (0) 2018.05.09
디제잉 배우기 - 1주차  (0) 2018.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