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글

네이버블로그 애드포스트 3년 누적 수익 인증 (내 블로그의 가치는?)

by Jobapp 2023. 9. 8.

 

네이버블로그 애드포스트 할만할까?

 

부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네이버블로그, 티스토리 최근에는 워드프레스까지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는 사람들의 도전이 지속되고 있다. 필자는 네이버 블로그를 약 3년 동안 운영해왔고, 애드포스트 수익을 공개해볼까 한다.

네이버 블로그를 일정 이상 키우고 나면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애드포스트> 광고를 달 수가 있다. (티스토리는 구글의 애드센스) 항간에는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 수익이 '디지털 폐지줍기' 수준이며 돈이 안된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다. 

거짓없이 가감없이 공개하고, 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스스로 판단해보길 바란다.

 

 

애드포스트 3년 수익 공개

 

블로그 포스팅 개수 309개

일방문자수(최근) 700명

인플루언서 X

 

블로그 포스팅 개수는 "309개" 이다. 전업 블로그가 아니기 때문에 3년 동안 작성한 글은 많지 않다. 매일 4개씩 글을 올리는 전업 블로거들과는 달리 미미한 숫자이다. 그러나, 블로그 포스팅 게시글 하나에 머무르는 시간은 '180초'로 네이버 블로그 전체 상위 10% 안에 드는 수치이다. 그만큼 내 글로 들어와서 읽는 데 드는 시간이 많다는 것이고, 꽤나 양질의 포스팅을 해왔다고 보면 된다.

3년 총 수익은 대략 57만원이다. 3년동안 한번도 인출한 적이 없고, 그리 많지 않다고 생각할 수 있다. 맞다. 그리 많지 않다. 내가 들인 노력에도 얼마 되지 않는 수익이지만, 무의미하게 시간을 보내지 않고 틈틈이 글 작성하면서 얻은 수익이라고 한다면 없는 것보다.훨씬 나은 상황이다. 여기에 체험단(음식, 화장품 등)을 통해 얻은 부가적인 수익은 적어도 200~300만원 사이정도 된다.

 

 

위의 그림은 최근 12개월 네이버 블로그 운영을 통한 애드포스트 월별 수익이다. 한달에 대략 만원정도씩 들어오고 있지만, 글이 계속 늘어나면 조회수가 늘게 되고, 광고 클릭률 또한 올라갈 것이다. 최근 네이버에서 본문 글에 애드포스트 광고를 2개씩 붙이면서, 일 수익이 안정적으로 몇백원대를 유지해가고 있다. 레뷰, 강남맛집 외에도 블로그 유입을 통한 협찬 제의가 증가하는 것을 보면 지속적으로 성장한다면 보다 나은 수익이 창출될 것으로 예상한다.

 

 

내 블로그의 가치는?

 

3년에 총 57만원이면, 1년 수익이 대략 19만원 조금 못미치는 수준이다. (체험단 수익 제외) 이를 삼성전자 주식으로 환산해보면 내 블로그의 가치를 어느정도 알 수 있다. 

삼성전자 주식 분기 배당금 : 361원 (년 4회)

삼성전자 주식 현재 1주 가 : 65,000원

삼성전자 1주를 가지고 있으면 1년에 1400원의 수익이 발생한다. 그러면 1년에 19만원의 배당금을 받으려면, 약 135주의 삼성전자 주식이 필요하다. 135주의 삼성전자 가격은 8,775,000원이다. 현재 블로그 가치는 (물론 현금화 할 수 없는) 대략 880만원의 가치가 있다고 볼 수 있다. 이를 계산해보니 블로그를 더 열심히 운영해봐야겠다는 동기부여가 된다.

 

어쨌든 블로그를 운영하고자 한다면 충분히 누구나 할 수 있는, 진입장벽이 낮은 편이다. 그럼에도 "꾸준히" 하기는 쉽지 않다. 사실 운영하다보면 블태기가 찾아오기도 하고, 다른 일이 바빠서 일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3년 동안 300개 글 작성도 사실 쉽지 않았지만 꾸준히 한 덕분에 몇백원에서 몇천원의 수익을 '매일' 얻어가고 있다. 이것이 팩트이다.

 

#네이버블로그수익인증 #애드포스트수익인증 #블로그애드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