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글

[리뷰] 나이키 덩크 DD1503-200 다크드리프트 우드 개봉기, 착용감, 사이즈 선택 팁

by Jobapp 2023. 2. 15.

 

나이키 덩크 DD1503-200 리뷰

 

 

나이키 덩크는 15년전 유행을 했었는데, 어느덧 돌고 돌아 작년부터 유행이 다시 찾아온 it템입니다. 역시 유행은 돌고 돕니다. 작년엔 범고래가 그렇게 많이 보이더니, 너무 많이 풀려서 인지 이제는 잘 신지않는 그런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역시 제품도 희소가치가 있어야 하고, 남들이 다 신는 그런 아이템은 저도 손이 잘 안가게 됩니다. 운이 좋게도 할인하는 거 고민하다가 줏어왔습니다. 

 

제품명 : 나이키 덩크 DD1503-200 다크드리프트 우드

가격 : 96,000원 (공홈 109,000원)

 

 

 

1. 언박싱

 

언박싱은 언제나 설렙니다. 이제는 시그니처가 되어버린 빨간색 박스에 흰색로고 나이키 박스입니다. 주문하고 배송까지 2일 정도 걸렸습니다. 제품을 확인해보니 Made in Indonesia 입니다. 어느덧 세계의 공장이 되어버린 인도네시아.

 

 

브라운 계열에 스우시 디자인이며, 중창으로 좋은 경량 쿠셔닝을 제공하는 나이키 덩크 라인업입니다. 실제 사이즈보다 신발 사이즈가 작아보이며, 착화 시 발을 작아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신발은 작아보여야 미적으로 예쁜 느낌이 살아납니다. 그래서 저도 덩크를 좋아하나 봅니다. 

 

 

리본을 묶으니 더 신발이 앙증맞고 귀여워 보입니다. 따뜻해 보이는 색이라서 겨울에 신기에도 적합해보입니다. 까만 밑창은 더러워져도 티가 별로 안나서 막 신기 좋습니다.

 

2. 착용감

신어보면 발가락 앞부분이 널널하고 여유가 있는 느낌입니다. 그에 반해 발볼쪽은 조금 쪼이는 느낌이 있습니다. 신발끈을 늘려서 조절하면 충분히 편안한 착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보통 나이키 신발류 중 런닝화를 제외하면 착화감이 좋다고 말할 수 없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그럼에도 나이키 덩크는 착화감이 좋은 신발에 속합니다.

요즘 유행하는 비상식적으로 넓은 와이드 팬츠와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타이트한 청바지에 롤업해서 코디하거나, 조거팬츠에 코디하면 잘 어울립니다.

 

 

3. 사이즈 선택 팁

나이키 덩크는 정사이즈로 가시면 됩니다. 보통 나이키 맥스는 본인 사이즈보다 한단계 업해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맥스같은 경우 볼이 덩크보다 좁은 느낌이 많아 신발끈을 아주 느슨하게 조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포스는 본인 사이즈보다 한단계 작게 선택하면 됩니다. 나이키 덩크는 그 중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마치며]

나이키 덩크는 기본템으로 어디에 코디해도, 언제 신어도 매칭이 훌륭한 만능 아이템입니다. 구매해서 현재 공홈이나 크림에서 판매하는 가격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매해서 만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