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글

네이버 블로그 마이리얼트립 파트너스 수익 인증 (가입방법, 조건)

by Jobapp 2023. 7. 5.
마이리얼트립 파트너스 1주일 수익인증

티스토리 블로그와 네이버 블로그를 각각 키우고 있다. 네이버 블로그는 3년 정도 되었고, 일 방문자수가 500명 이상 안정적으로 유입되고 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인플루언서가 되기 위해서는 '특정 분야' 1개를 집중해서 키워야 한다. 그러나 나의 네이버 블로그는 소위 말해서 잡 블로그다. 여행, 맛집, 디지털기기, 재테크, 음악 등 다양한 분야의 글을 특색없이 써왔다.

 

그러다가 최근에는 여행 다니면서 놀거리, 숙소 정보들을 작성하다보니 '여행' 관련 글들이 마리 작성되게 되었고, 최근 유럽 여행을 다녀오면서 집중적으로 포스팅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여행 글들이 많아지게 되었다. 파리 유람선, 뮤지엄패스, 박물관, 바르셀로나 투어 등등 을 최근에 작성했다.

 

어느날, 네이버 메일 한통을 받았다. "마이리얼트립 마케팅 파트너". 마이리얼트립 내 상품의 URL을 블로그 포스팅 글에 게재하고 해당 링크를 통해 상품을 구매하면 발생한 수익의 50%, 무려 50%!! 를 준다고 한다. 

 

예전에 쿠팡 파트너스를 이용해서 링크를 걸어본 적이 있기에 해당 수익구조와 방식을 잘 알고 있었다. 그러나 쿠팡파트너스 링크를 걸면 글이 검색에서 누락되고, 수익도 별로 발생하지 않아 지속하진 않았다. 이번에는 여행 글들도 많고 조회수도 꽤 잘 나왔기에 마이리얼트립 파트너스 신청도 하고, 포스팅 글에 링크도 붙여보기로 했다.

 

신청 서류는 신분증과 통장 사본이었다. 금요일 신청했고, 파트너스 선정은 월요일 되었다. 그리고 게시글 5개 정도에 마이리일트립 상품 URL을 삽입했다. 예를 들어 뮤지엄 패스 관련 글 하단에 뮤지엄 패스 마이리얼트립 링크를 삽입하고, 가우디 투어 글에 가우디 투어 상품 URL을 삽입했다.

 

의문점도 있었다. 쿠팡파트너스의 경우에는 링크를 통해서 해당 상품을 구입하지 않고 다른 상품을 구입해도 그 상품의 수익 일부를 나눠준다. 즉, 링크를 통해 유입되기만 하면 다른 상품을 구매해도 된다는 말이다. 마이리얼트립 파트너스도 동일한지 궁금했다. 이 궁금증은 곧 해결되었으니 글을 끝까지 확인해달라.

 

일주일 후..

사실 마이리얼트립 파트너스 링크를 통해 수익이 날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았다. 그냥.. 내가 포스팅한 여행 글이 외부 링크 삽입으로 저품질이나 누락만 발생하지 말아 달라는 소박한 바램만 있었다.

그러나

마이리얼트립 링크를 통해서 2건이 예약되었다. 놀라운 결과다. 예상 수익금을 보면 마케팅팀에서 말한 50%의 수익에는 못미치는 듯 했다. 실제 상품 가격의 50%는 아니었다.

그리고 네이버 블로그에 걸지 않은 링크의 상품이 예약되었고, 수익으로 잡혔다. 이말인 즉, 위에서 언급한 것 처럼 링크를 통해서만 유입되고 상품을 구매하면 결국 내 수익으로 잡힌다는 뜻이다. 

뭔가 블로그를 최근에 다시 열심히 하면서 동기부여가 필요했는데, 마이리얼트립 파트너스를 통해서 다시 불을 지피게 된 것이다.

 

아 그리고 여행 카테고리로 키우고 있는 인스타그램에도 링크를 삽입했다. 끄라비 영상의 경우 조회수 1만이 넘고, 여러 여행 인스타그램 채널에 소개되었기에 시너지가 있을 것으로 생각했다. 끄라비 영상 조회수가 한창 오를 때 파트너스를 통해 링크를 삽입했다면 수익이 많이 발생햇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다.

더 열심히 포스팅하고 마이리얼트립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파이프 라인을 키워나가 볼 예정이다.

 

 

#마이리얼트립파트너스 #마이리얼트립파트너스수익인증 #쿠팡파트너스수익인증